의사 Q&A
답변 한번만 부탁드려요ㅠㅠ!!!
갱쥐wxOq7
2025.02.07
제 남동생이 6개월전 이빈후과에서 비염 수술 하면서 미용적으로 같이 맞춤 실리콘? 으로해서 코성형도 같이 했는데 한달전에 코 끝에 빨갛고 동그란 여드름 같이 생긴거 마냥 생겼길래 여드름이겠거니 없어 질 생각으로 지내고 있었는데 한달이 지나도 똑같은 모양으로 없어지지 않아서 코 수술이 잘 못 된건가하고 수술했던 이빈후과를 찾아 갔더니 맞춤 실리콘으로 한 실리콘이 튀어 나온거라고 그 실리콘을 빼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 자기네도 이런 경험이 처음 이라고 하는데 왜 그런지 이유를 모르겠다고 했다고 하네요 ㅡㅡ 수술이 잘 못되서 그런거 아닌가요? 일단 실리콘은 빼야 된다고 빼기로 했는데 빼고서 바로 실리콘을 넣을수 있을지 없을지도 모른다고 하는데 수술한지 6개월만에 다시 실리콘을 넣을수 있나요? 그리고 수술 비용은 안 받겠다고 했다는데 검사비나 약값은 냈는데 이런 부분도 지원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요? ㅜ
의사 답변

19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링크성형외과의원
2025.02.08
진행하신병원에 한번문의해보시는것이 좋을거같아요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브이엔성형외과의원
2025.06.18
안녕하세요 실리콘이 비쳐보이거나 노출될 상황이라면 너무 늦지않게 실리콘을 제거하는게 좋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제거 후 충분한 회복기간을 가진 후 다시 수술을 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염증이 없는 상황이거나, 기존의 실리콘보다 작고 얇은것을 삽입할 계획이라면 한번의 수술로 다시 삽입을 고려해 볼 수도 있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