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답변 한번만 부탁드려요ㅠㅠ!!!

갱쥐wxOq7

2025.02.07


제 남동생이 6개월전 이빈후과에서 비염 수술 하면서 미용적으로 같이 맞춤 실리콘? 으로해서 코성형도 같이 했는데 한달전에 코 끝에 빨갛고 동그란 여드름 같이 생긴거 마냥 생겼길래 여드름이겠거니 없어 질 생각으로 지내고 있었는데 한달이 지나도 똑같은 모양으로 없어지지 않아서 코 수술이 잘 못 된건가하고 수술했던 이빈후과를 찾아 갔더니 맞춤 실리콘으로 한 실리콘이 튀어 나온거라고 그 실리콘을 빼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 자기네도 이런 경험이 처음 이라고 하는데 왜 그런지 이유를 모르겠다고 했다고 하네요 ㅡㅡ 수술이 잘 못되서 그런거 아닌가요? 일단 실리콘은 빼야 된다고 빼기로 했는데 빼고서 바로 실리콘을 넣을수 있을지 없을지도 모른다고 하는데 수술한지 6개월만에 다시 실리콘을 넣을수 있나요? 그리고 수술 비용은 안 받겠다고 했다는데 검사비나 약값은 냈는데 이런 부분도 지원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요? ㅜ

의사 답변

성하민
성하민
19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링크성형외과의원

2025.02.08

답변

진행하신병원에 한번문의해보시는것이 좋을거같아요

오승일 대표
오승일 대표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브이엔성형외과의원

2025.06.18

답변

안녕하세요 실리콘이 비쳐보이거나 노출될 상황이라면 너무 늦지않게 실리콘을 제거하는게 좋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제거 후 충분한 회복기간을 가진 후 다시 수술을 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염증이 없는 상황이거나, 기존의 실리콘보다 작고 얇은것을 삽입할 계획이라면 한번의 수술로 다시 삽입을 고려해 볼 수도 있습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