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자연유착 ) 봉입낭종
소공녀12
2025.02.04
자연유착 풀려서 재수술 자연유착으로 한지 8일째이고, 실밥 푼지는 4일 정도 됬어요 실밥 푼직후 부터 저부분이 볼록하게 몽우리 져있는데 병원에 전화해보니 나중에 사라진다구 하는데 실밥 끝부분이라, 라인이 망가지는것도 걱정되고 봉입낭종인가요..? 다른분들 후기는 실이 두껍고 눈꺼풀이 얇아서 그럴수 잇다는디 저는 눈꺼풀이 그렇게 얇진 않거든요. 봉입낭종이면 절개해서 실 빼고 재수술해야히는건가요..?
의사 답변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5.02.05
매듭 있는 부분이 안쪽에서 자극 되어서 세번째 사진 처럼 보일수도 있고, 봉입 낭종이 생겨도 보일 수 있습니다. 아직 실밥 푼 지 얼마 안되었으므로 경과를 지켜보시면 되겠고, 점점 심해지면서 화농성 여드름처럼 보이면 살짝 절개해서 고름을 짜낸다거나 항생제 치료 등으로 간단히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일단은 몇일 더 경과를 지켜보시고 화농성으로 진행하지 않으면 실 매듭에 의한 자극때문에 일시적으로 흉살이 올라왔다고 생각하시고 다리시면 됩니다.

17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링크성형외과의원
2025.02.06
사진상으로는 정확한 상담이 어려워 내원후 상담을 통하여 결정해보시는것을 추천드려요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