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후 눈떨림
진짜루용
2025.01.19
쌍꺼풀 절개로 절제수술 했고 수술한지 2주가 넘었어요 근데 어제부터 한쪽눈만 눈떨림+눈떨리면 눈 감기는 증세가 있는데 수술이 잘못된걸까요? 이러다 눈 안떠질까봐 무서워요... ㅠㅠㅠ 하 쌍꺼풀 재수술입니다.. 눈뜨는 근육을 잘못건든것일까여..
의사 답변

19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링크성형외과의원
2025.01.20
정확한 상담이 어려워 내원후 상담을 통하여 결정해보시는것을 추천드려요 ~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4.04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쌍꺼풀 절개법으로 재수술한 지 2주가 지났다면 아직 회복 과정에 있는 시기입니다. 한쪽 눈만 떨리면서 감기는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눈을 뜨는 근육(눈꺼풀 올림근)이 직접적으로 손상되었을 가능성은 높지 않지만, 부기나 일시적인 신경 자극, 근육 피로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 후 조직이 자리 잡는 과정에서 일시적인 경련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계속되거나 심해지는 경우, 집도한 병원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안전할 수 있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