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수술 직후 인후염, 코감기
풍성한M자
2025.01.05
코성형 직후 인후염에 걸렸고 코감기까지 걸렸습니다. 어떻게 대처해야하나요? 코수술할 때 목을 건조하게 만드는데 그때 인후염에 걸린 것 같습니다. 수면 마취 깨자마자 목이 많이 아프더라구요. 그리고 수술 첫날, 둘째날 인후염 증상으로 뜨거운물 마시면서 관리를 해줬더니 많이 좋아졌어요 하지만.. 인후염 후엔 항상 코감기가 따라왔기에.. 3일차에 코감기 증상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1 .코의 염증 발생 가능성은? 2. 코감기에 대해 관리를 어떻게 해야할지? 이로 인해 림프관등 오염으로 코에 염증이 생기고 구축이 생길까 두렵습니다 ! 관리 방법이 궁금합니다 !
의사 답변

24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오프닝성형외과의원
2025.01.06
안녕하세요. 리앤리성형외과 이한얼 원장입니다. 코수술 후에는 감기 증상으로 인해 코에서 피가 나올 수 있습니다. 감기 약처방 등을 통해 감기 증상으로 최대한 빠르게 줄이는 것이 코수술 후 부작용이 발생하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미지근한 물을 많이 마시고 가습기를 적정 거리에서 사용하며 관리해주세요.

19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링크성형외과의원
2025.01.06
진행하신 병원에 문의한번 주시는게 좋을거같습니다 !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