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얼지흡 실리프팅을 같이하는게 좋나요?
토끼TKqXQ
2024.12.20
얼지흡하려는데요, 어떤 병원에서는 실리프팅을 같이하라하고 어떤 병원은 말도 안꺼내네요. 20대이긴한데 실리프팅을 같이 하는게 좋을까요?? 지방 빼고 쳐지진 않나요?
의사 답변

2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타겟성형외과의원
2024.12.21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서우진입니다. 얼굴지방흡입에 있어서 실리프팅은 보조적인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나이보다는 지방흡입 부위 및 양, 피부 탄력 정도를 보고 결정합니다. 일반적으로 지방 흡입 후에는 흡입 부위가 회복되면서 피부가 약간 수축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흡입할 지방의 양에 따라 실리프팅이 필요할 수도 그렇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이는 개개인의 피부탄력이나 흡입부위를 보고 결정하기 때문에 관점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젋은층이라면 피부탄력정도가 좋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무조건 실리프팅을 권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실리프팅이 필요하지 않냐고 환자가 먼저 물어보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 흡입 부위에 따라 다를 수 있음을 설명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바바성형외과의원
2024.12.21
반갑습니다. 바바성형외과 조성은원장입니다. 20대면 실리프팅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