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재수술
여우qITQP
2024.12.07
코가휘어서 재수술을 햇습니다 참고로 3번째 수술입니다 그런데 제가 원하던코가 아닌거에요 부목제거하던날 바로 또 수술을 햇어요 7일뒤 또 제가원하는 모양이 아니엿어요.저는 멘붕엿고.또 수술을햇어요.3주간 3번의수술을 한셈이죠.하고나니 정신이 들더군요.내가지금 무슨짓을한건지.사실지금코도 맘에들지안치만 지금은 포기상태고.지금제가궁금한건.이렇게 일주간격으로 코를 수술해도 되는걸까요.지금코가 너무아퍼요.병원서 통증주사를 맞고있는상황인데 먼가 잘못된건아닐까 걱정이태산이에요 .간격을두구 수술을햇어야 하는데 제가 무리한게 맞죠? 그래서 코가 탈이난거아닐까 걱정이너무되서 아무것도 못하겠어요
의사 답변

14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히트성형외과의원
2024.12.10
사실 중대한 문제가 없는 한은 조기 재교정은 쉽게 고려하지 않는게 좋기는 합니다. 현재 상태에서 통증이 다소 있다고 해서 코 상태에 큰 문제가 있다고 걱정할 것은 아니며, 담당 의사를 믿고 기다리시는게 가장 좋을것 같습니다. 환자가 걱정이 너무 많아 치료과정에 지속적으로 개입하는 경우 의학적으로는 오히려 환자에게 좋지 못한 방향으로 빠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우선은 마음을 편히 가지시고 기다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9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링크성형외과의원
2024.12.11
네 ㅜㅜ 재수술같은경우는 보통6개월을 텀을 두고 진행을하셔야됩니다 ㅜ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