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 후 지속되는 통증, 정상인가요?

토끼xrQKO

2024.12.07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지방 분해주사 300cc 스테로이드 없는걸로 11월 9일에 1회차 11월 16일에 2회차 맞았습니다 1회차 때는 맞고나서 용액도,피도 잘 안 흘러나오고 통증도 별로 없었습니다 2회차때는 다른 원장님?이 와서 시술해주시는데 맞을때 너무 아팠고 맞고 나서도 용액이랑 피가 흐를정도로 많이 나왔습니다 두번다 컨디션 관리 하고 갔는데 2회차 맞고나서 아직까지도 오른쪽 허벅지 안쪽 근육이 힘주면 아프고 색소침착 같은게 나타났어요 실제로 보면 더 진해요 이거 괜찮은거 맞나요?

의사 답변

조성은
조성은
1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바바성형외과의원

2024.12.07

답변

반갑습니다. 바바성형외과 조성은원장입니다. 안쪽에 멍이 좀 드셨던 것 같습니다. 시간지나면서 대부분 돌아오니 경과지켜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양승업
양승업
1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바디업의원

2024.12.11

답변

안녕하세요~ 질문에 답변 드립니다. Q. 지방 분해주사 300cc 스테로이드 없는걸로 11월 9일에 1회차 11월 16일에 2회차 맞았습니다 1회차 때는 맞고나서 용액도,피도 잘 안 흘러나오고 통증도 별로 없었습니다 2회차때는 다른 원장님?이 와서 시술해주시는데 맞을때 너무 아팠고 맞고 나서도 용액이랑 피가 흐를정도로 많이 나왔습니다 두번다 컨디션 관리 하고 갔는데 2회차 맞고나서 아직까지도 오른쪽 허벅지 안쪽 근육이 힘주면 아프고 색소침착 같은게 나타났어요 실제로 보면 더 진해요 이거 괜찮은거 맞나요? A. 질문 주신 시기가 1사 시술 약 4주 후, 2차 시술 후 약 3주 후로 판단 됩니다. 1차 시술 후 일주일 만에 2차 시술을 같은 부위에 시행했다면 1차 시술이 회복되지 않은 상태였기 때문에 2차 때 출혈, 통증이 더 크게 나타나는 것은 맞습니다. 혹시 1차는 왼쪽 허벅지를 했고, 2차는 부작용을 겪으신 오른쪽 허벅지를 했다면 2차 시술이 과격하게 진행 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시술 받은 이후엔 근육통 양상의 통증과 출혈로 인한 멍이 발생하는데 대개 2주 정도면 호전되어 거의 없어집니다. 하지만 3주째 통증과 멍자국(색소침착)이 보인다면 해당 시술이 근육층을 많이 건드렸고, 피부 자극도 주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벼운 마사지와 스트레칭, 온찜질(저온화상 주의!!)을 해주시면 통증은 점차 호전됩니다. 다만, 멍자국(색소침착)은 침착 정도, 피부상태, 체질에 따라 수주~수개월 지속됩니다. 따로 관리 하지 않아도 서서히 없어지지만 미백크림, 토닝레이저, 햇빛노출금지(노출할 경우 썬크림 필수), 피부자극 금지(때밀이 등) 하며 관리해 주시면 더 빠른 시일내에 정상 피부로 돌아옵니다. 더 정확한 안내는 시술 받은 병원에 문의하시고, 부작용 관련된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