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여우o9ZVd

2024.12.06


요즘 눈이 너무 무겁게 느껴져서 눈을 뜰 때 무의식적으로 이마,미간에 힘을주게 되다보니 인상이 써지기도 하고 주름이 생기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안검하수 수술을 하는게 맞나요? 아니면 주름 예방차원에서 이마, 미간 보톡스를 맞는게 맞나요? 고민되어 질문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의사 답변

김동걸
김동걸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4.12.07

답변

안녕하세요 팝 성형외과 대표원장 김동걸입니다. 눈이 무겁게 느껴지는 원인에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 피부에 처짐이 있어 의식적으로 눈썹으로 눈을 올려 뜨시거나 혹은 눈 뜨는 힘이 약하여 눈썹과 미간, 이마에 힘을 주며 뜨는 경우 평소 제지하였을때 무겁게 피로감이 빠르게 오는 경우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말씀주신 것처럼 이마주름이 가장 고민이신지, 혹은 눈 뜰때 무겁고 주름이 생기는 습관이 고민이신지에 따라 추천 시술이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만약 전자라면 시술을 권장드리지만 올려뜨시는 경우 보톡스 시술시 더욱 무겁게 느껴지실 수 있으므로 정확하게 먼저 진료 후에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이승국
이승국
25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드라마성형외과의원

2024.12.07

답변

쌍꺼풀이 있는데 눈이 무겁게 느껴지고 이마를 사용하신다면 안검하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눈을 뜨는 기능적인 문제의 해결 없이 이마 보톡스를 하신다면 상황은 더 악화 될 수 있습니다. 전문의와 상의해 보십시오


댓글

(1)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