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 후 지속되는 통증, 정상인가요?
악콩
2024.12.05
코 수술하고 1년 3개월이 지났습니다 늘 코안이 답답해서 면봉으로 자주 팠었는데 피가 계속 묻어 나와요 초반에는 한 지 얼마 안되서 그런가보다 하고 넘겼는데 아직까지도 왼쪽 콧쿠멍에서 피가 묻어나와요ㅜㅜ 그리고 코 끝에 연골을 넣었는데 코 끝을 만지면 연골이 내려온 것 처럼 만져지는 것 같아요 원래 이런 건가요?
의사 답변

1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바바성형외과의원
2024.12.06
반갑습니다. 바바성형외과 조성은원장입니다. 피가 묻어나오는건 대부분 특별한 원인이없이 코안이 건조하거나 코를 풀면서 미세한 상처로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지속적으로 피나 나신다며 다른 문제는 없는지 수술하신 병원에 경과체크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코끝에 연골 만져짐은 특이사항은 아니나 그 부분이 육안적으로 연골모양이 비쳐보인다면 교정이 필요할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4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히트성형외과의원
2024.12.10
수술과 관계없이 코안을 면봉으로 계속 자극하면 점막이 손상되면서 피가 묻어나올수 있습니다. 답답하더라도 면봉으로 코안을 파는것을 중단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통증의 정도가 어느정도냐에 따라서 문제가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게 되는데, 점점 심해지는게 아니고 간혹 통증이 있는정도이면 문제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좋아질 것으로 판단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