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이마거상과 눈재수술 중에 어떤 걸 먼저 해야 할까요?

망고봄이

2024.12.01


잘못된 쌍수로 인해.. 소세지+짝눈이 되어 고생 중 입니다 이와중에 눈두덩이 살도 많고 말 할 때 이마도 같이 움직이면서 이마를 많이 사용해 피로감을 많이 느끼며, 눈과 눈썹 사이가 좁아 쌍수 재수술 발품을 팔면서 이마거상 추천도 들었습니다 각 다른 병원에서 하길 원하며.. 이마거상 전문 병원에서는 이마를 먼저 올린 상태에서 쌍커풀을 해야 마음에 드는 쌍커풀이 나올 수 있다 눈재수술하고 이마거상하면 라인 맞춰논거 또 달라진다 라는 의견이며.. 눈 재수술 전문 병원에서는 두따로 낮춰놨더니 이마거상하면 다시 라인 높아진다, 이마거상 먼저 하면 피부여유분 없어서 수술 불가 할 수 있다 라는 의견인데요.. 어떤 걸 먼저 해야 할까요? 30대 초반입니다 

의사 답변

박범
박범
17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뷰라밸성형외과의원

2024.12.02

답변

안녕하세요. 뷰라밸성형외과 박범원장입니다. 이마거상과 쌍꺼풀 수술을 동시에 고려 중이시라면 쌍꺼풀 수술을 먼저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임준호
임준호
15년차 전문의

서울 도곡

리드성형외과의원

2024.12.02

답변

안녕하세요. 임준호 원장입니다. 둘 다 맞는 의견이며, 의사마다 다른 말이 나올 수 있는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간단히 판단 기준을 드리자면, (1) 눈과 눈썹 사이의 거리가 좁은 게 많이 신경 쓰인다. (2) 라인이 많이 안 낮아져도 된다. 이 두 가지 상황이라면 이마거상을 먼저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대로 (1),(2)가 아니라면 쌍꺼풀 재수술을 우선 고려하시고 이마거상은 받지 않는 방향으로 권유할 거 같습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