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지방이식 하려고 하는데

여우Hm0kS

2024.11.27


팔에서 지방추출해서 가슴지방이식하려규 하는데 수술하고 3주후에 일본 해외여행 힘들까요?

의사 답변

조성은
조성은
1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바바성형외과의원

2024.11.28

답변

반갑습니다. 바바성형외과 조성은원장입니다. 여행하셔도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양승업
양승업
1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바디업의원

2024.11.28

답변

안녕하세요~ 질문에 답변드립니다. Q. 팔에서 지방추출해서 가슴지방이식하려고 하는데 수술하고 3주후에 일본 해외여행 힘들까요? A. 약 1~2주경 봉합을 풀게 되므로 정상적인 과정으로 회복하셨다면 3주 후에 해외여행 가시는건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해외여행에서 즐기려는 컨텐츠 종류에 따라 힘든 정도는 다를 거로 생각됩니다. 팔 흡입 후 회복기엔 아령 들고 100번 운동한 것과 유사한 근육통이 발생합니다. 가슴 이식 후 회복기엔 가슴을 강하게 쥐어짜서 피멍들고 심하게 부은 양상의 통증이 발생합니다. 3주차엔 멍은 대부분 빠지지만, 부기와 바이오본드가 남은 상태라 거동이 불편하고, 팔에 힘주는 상황, 가슴이 눌리는 상황에선 욱씬거리는 통증이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여행 짐이 많지 않더라도 캐리어를 끄는 건 가능한데 들고 계단을 오르거나, 트렁크에 싣는 행위는 많이 힘드실거라 생각됩니다. 관광지를 구경하고, 식도락을 즐기시는건 가능한데 액티비티를 하거나, 쇼핑으로 많은 물건을 들고 다니는건 어려우실거라 생각됩니다. 또한, 매우 낮은 확률이지만 만에 하나 수술 중 문제가 생겨 정상적인 과정으로 회복하지 못하신다면 여행을 가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예약을 취소하는 과정에서 손해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수술은 안전하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한데, 마찬가지로 안전하게 회복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여행에서 아름다워진 체형을 보여줘야 하는 상황이 아니시라면 안전하고 마음 편한 여행을 위해 수술은 여행 이후로 미루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일정상 어쩔 수 없으시다면 경력이 많고, 안전하게 진행하는 병원에서 수술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위 질문과 별개로 팔에서 지방을 추출하신다면 이식을 위한 지방량이 많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팔에서 추출할 경우 1차 이식량 정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생착률이 낮아 2차까지 진행하게 될 경우엔 지방량이 모자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