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재수술 실패 안하는 꿀팁 있나요?

싱숭웅

2024.11.16


쌍커풀을 했는데 왼쪽이 눈뜨는 힘이 별로 없다 하시더라구요 쌍수 한지는 두달이 지낫는데 오른쪽은 별로 붓기가 없었어요 제가 좀 높게 해달라햇는데 눈에 힘을 주고 뜨면 오른쪽 눈이 아예 속쌍 느낌이 나더라구요 왼쪽은 좀 통통하지만 재수술을 하고 싶은데 겹쌍이 되진 않겠죠..?

의사 답변

조성은
조성은
1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바바성형외과의원

2024.11.16

답변

반갑습니다. 바바성형외과 조성은원장입니다. 좌측 안검하수가 부족교정되었을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재수술하신다고 겹쌍이 되지 않습니다. 재수술로 라인을 더 높히고 눈매교정을 다시한번 잡아서 대칭감을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유상수
유상수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히트성형외과의원

2024.11.19

답변

안녕하세요. 히트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유상수입니다. 쌍꺼풀 수술 후 비대칭으로 재수술을 고려하고 계신듯 합니다. 재수술을 앞두고 중요한것은 너무 서두르지 않는 것입니다. 수술 후 아직 2개월째이면 붓기가 남아있고 라인이 아직 자리를 잡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 상담을 받아도 명확한 해답을 얻기 어려운 때입니다. 우선 수술 부위의 회복이 이루어지는 6개월까지는 좀 더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6개월 이후에도 명확한 비대칭이나 안검하수 소견이 보인다면 수술하신 집도의 선생님께 물어보거나 더 나아가 타병원 원장님들의 소견을 듣는것도 괜찮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겹주름을 걱정하는 것은 시기상조일 수 있으며 라인을 낮추는 수술이 아닌이상 겹주름이 생기는 증상은 드문 편입니다. 정리하면, 우선 회복을 기다리고, 6개월 이후 안정된 상태에서 추후 필요한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겠습니다. 히트!!!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