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수술 후 지방이식

쿼카gndrh

2024.11.13


보형뮬 수술하고 지방이식 하면 많이 안좋나요? 사이즈욕심보다는 리플링,촉감 때문에 하고싶은데 보통 보형물 수술 힌 사람은 지방을 얼마나 넣나요? 지이 할 경유 보형물이 터질수도 있나요?

의사 답변

양승업
양승업
1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바디업의원

2024.11.13

답변

안녕하세요~ 질문에 답변드립니다. Q1. 가슴보형물 수술하고 가슴지방이식 하면 많이 안좋나요? A1. 가슴보형물이 있는 경우는 지방이식을 진행하기 어렵습니다. 캐뉼라(굵고 기다란 쇠빨대 모양의 수술기구)로 지방을 주입할 위치에 찔러 넣은 후 지방을 주입하는데, 생착률을 높이고 아름다운 라인을 만들기 위해선 가슴 전반적으로 골고루 이식해야 합니다. 보형물이 있는 경우엔 캐뉼라에 의해 보형물에 구멍이 나거나, 찢어질 가능성이 있어 추천하지 않습니다. 만약 보형물 손상에 대한 책임을 묻지 않겠다고 서약하고 진행하는 경우라도 보형물을 피해서 주입하려면 충분한 양을 골고루 넣긴 어려워 만족할만한 효과를 보긴 어렵습니다. 다만, 가슴보형물과 가슴지방이식을 함께 진행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의 가슴성형수술이 있고, 가슴지방이식 이후에 가슴 보형물 삽입 하실 수 는 있습니다. 그리고 과격한 방법이지만 기존 가슴보형물을 제거하고, 하이브리드 방식을 동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Q2. 사이즈 욕심 보다는 리플링,촉감 때문에 하고싶은데 보통 보형물 수술한 사람은 지방을 얼마나 넣나요? A2. 첫번째 답변과 같은 이유로 양을 특정해서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촉감의 변화를 주기 위한 양도 넣기 어렵다고 판단됩니다. Q3. 보형물이 터질수도 있나요? A3. 첫번째 답변과 같은 이유로 보형물 손상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정우
강정우
19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셀루오의원

2024.11.14

답변

안녕하세요. 셀루오의원 강정우원장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보형물 수술 후 지방이식을 하셔도 크게 상관없습니다. 가슴은 피부층 부터 깊은 층으로 나눌 때, 피부층, 지방층, 유선조직, 근막, 근육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 중 보형물을 주입하는 공간은 유선조직 아래, 근막 아래, 근육층 아래가 대부분이며, 그중에서도 근육층 아래에 보형물을 넣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가슴지방이식의 경우, 가슴지방이식만 할 경우에는 지방층, 유선하공간, 근육층, 근육하 공간에 여러군데 지방을 흩뿌리듯이 주입합니다. 하지만 질문자님처럼 보형물을 한 후에 리플링이나 촉감때문에 지방이식을 하는 경우는 피부와 가까운 지방층에만 주입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형물과는 완전히 다른 층으로 지방이 들어가서 보형물이 다칠 염려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보형물 수술만 했을 때 보형물 티가 날 것 같은 분들은 보형물 수술과 가슴지방이식을 같이 하는 방법도 사용합니다. 주입하는 지방양은 지방이식만 하시는 분들보다는 보통 적은 양이 들어갑니다. 환자분의 지방상태나 가슴 상태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주입하는 양은 차이가 많이 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