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과 성형 중에 뭘 해야할까요?
곰탱ㅇㅣ
2024.11.08
다리전신지흡 하고수면마취 하루뒤 윤곽 전신마취 가능한가요? 종아리.발목 지흡이랑 근육 퇴축술 같이 할수있는 병원 추천해주세여
의사 답변

15년차
서울 신논현
모래시계의원
2024.11.27
안녕하세요 모래시계의원 조영지 원장입니다. 다리 전신 지방흡입 후 하루 만에 윤곽 수술(전신마취)을 계획하는 것은 매우 신중히 고려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지방흡입과 윤곽 수술 모두 체내에 큰 부담을 주는 수술이며, 각각 회복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동시에 진행하거나 짧은 간격으로 진행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간격을 두는 것이 안전합니다: 지방흡입 후 최소 2주~4주: 회복이 시작되고 붓기와 염증 반응이 안정된 후 윤곽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윤곽 수술 후 최소 4주: 얼굴 윤곽은 부종과 회복이 길기 때문에 다른 부위 수술 전 충분히 안정되도록 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다리 전신 지방흡입 후 하루 뒤 윤곽 수술을 진행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권장되지 않으며, 위험 부담이 큽니다. 두 수술 간에는 최소한의 회복 기간을 두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담당 의사와 건강 상태 및 회복 능력을 면밀히 평가한 후 수술 일정을 조율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7
안녕하세요 수면마취 후 전신마취를 하루간격으로 하시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