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내장지방, 어떤 시술이 괜찮을까요?/지방 분해주사, 지방흡입
다이어트6
2024.11.08
17살 177에 63 남자입니다 팔다리 턱 엄청나게 가는데 뱃살, 옆구리, 엉덩이만 정말 비정상적으로 튀어나와있는 심각한 마른비만 체형입니다. 15년동안 비만이였어서 그런지 식단과 운동을 오래해봤는데도 뱃살만큼은 잘 빠지지않아서 시술을 하려고 합니다. 시술을 위해 알바도 하고있는데 내장지방과같이 정말 오래돼서 빠지지않는 지방에는 어떤시술이 어올릴까요? 흡입이나 분해 외의 시술도 있나요?
의사 답변

1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바바성형외과의원
2024.11.09
반갑습니다. 바바성형외과 조성은원장입니다. 내장지방은 지방흡입으로 제거가 불가능합니다. 오히려 식사량을 늘리시고 웨이트 운동을 하시면 밸런스가 좋아 지실 것 같습니다. 건강도 좋아지니 1석2조입니다^^ 감사합니다.

1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바디업의원
2024.11.11
안녕하세요. 질문에 답변드립니다. Q. 내장지방과같이 정말 오래돼서 빠지지않는 지방에는 어떤시술이 어올릴까요? 흡입이나 분해 외의 시술도 있나요? A. 지방이 오래되었다고 잘 안빠지고, 최근에 증가 했다고 잘 빠지는 지방의 차이는 없습니다. 체중 증감에 따라 지방이 많아지고, 적어지는 변화는 정확하게 얘기하면 지방 세포의 크기 변화 입니다. (일부 세포 개수의 증감도 있지만 크기 변화가 주요합니다.) 질문자분을 예로 들면 지방세포가 적은 위치(팔, 다리)와 지방세포가 많은 위치(배, 엉덩이)에서 체중증가가 되었을 때 모든 지방세포 똑같이 크기가 커진다고 하면, 지방세포가 많은 위치의 부피증가가 더 잘보이게 됩니다. 반대로 체중감량을 하여 모든 지방세포가 똑같이 작아진다고 하면, 지방세포가 많은 위치의 부피감소가 더 잘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지방세포가 작아지더라도 기본적으로 차지하는 부피가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다이어트가 된 상황이라면 지방세포가 많은 위치(배, 엉덩이)의 부피감소 효과가 낮아 지게 됩니다. 그래서 특정 방법(분해주사, 지방흡입 등)으로 지방 세포 개수 자체를 감소 시켜서 부피 감소 효과를 기대하게 됩니다. 다만 지방 분해주사, 지방흡입은 모든 부위의 지방을 제거할 수 없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내장지방은 분해주사, 흡입 모두 불가능한 부위 입니다. 지방 분해주사, 지방흡입은 피부 아래 있는 "피하지방"만 대상으로 가능하고, 근육층 아래 내장과 함께 있는 지방층은 시술 및 수술로 제거가 불가능 합니다. (피하지방층은 쉽게 생각하시면 삽겹살의 가장 바깥쪽 비계층입니다.) 우선 복부지방이 내장지방인지 피하지방인지 검사(초음파, CT 등)로 먼저 확인하여 시술이 가능한 부위인지 확인하고, 만약 대부분 내장지방이라면 수술이 아닌 다른 방법을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