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지방추출주사 후 지방흡입
채영쓰당당
2024.11.08
지방 추출주사 하고나서 지방흡입 수술을 받게되면 재수술로 들어가는건가요?
의사 답변

1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바바성형외과의원
2024.11.09
반갑습니다. 바바성형외과 조성은원장입니다. 재수술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1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바디업의원
2024.11.11
안녕하세요~ 질문에 답변 드립니다. Q. 지방 추출주사 하고나서 지방흡입 수술을 받게되면 재수술로 들어가는건가요? A. 피하지방층에서 지방을 제거하게 되면 지방층에 상처가 생기고, 회복하는 과정에서 섬유화가 일어납니다. 개인차이, 수술방법 차이에 따라 섬유화 되는 정도가 다른데 대개 지방흡입을 하는 경우가 섬유화가 많이 발생하여 지방층이 단단해지고 질겨집니다. 그래서 재수술을 하게 되면 수술이 어렵고, 출혈가능성도 높아져 수술 난이도에 대한 추가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지방추출의 경우는 섬유화된 부위가 적거나 없을 확률이 높아 재수술 비용을 추가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지방추출이라도 섬유화가 많이 되었다면 재수술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섬유화 여부는 초음파로 확인합니다.) 반대로 지방흡입을 했더라도 지방을 덜 흡입하거나, 개인체질로 섬유화가 거의 없다면 재수술 비용을 받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