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부작용 맞는지 봐주세요
쿼카MNrO6
2024.11.04
가슴 확대 수술 이후 1년차입니다. 가운데가 저렇게 붙고 누르면 밑으로 피부가 꾹 들어가서 들린듯한 느낌이 들어요 누우면 보형물 넣은 부분과 윗부분이 찌그러진듯이 분리됩니다 부작용 아니냐 개선 방법은 없냐 병원에 문의하니 잘된 수술이라며 잡아떼네요. 객관적으로 봤을때 부작용이 아닌가요 이게? 개선방법이 없는지 알고싶습니다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4.11.05
안녕하세요 가슴 합체증이 의심되는데 속옷을 벗은 상태에서도 가슴골이 동일한 모양이라면 합체증으로 진단이 된다 할 수 있습니다. 가슴의 가운데 부위쪽으로 가슴 볼륨이 모아지는 형태로 가슴의 바깥쪽 아랫쪽이 많이 찌그러져 있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보통은 속옷을 바깥쪽에서 가슴을 모으게 착용을 했을 때 자주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속옷 착용된 모양을 봤을 때도 마찬가지로 수술한 가슴을 안쪽으로 모으는 형태로 착용을 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러한 부분은 재수술로 교정이 가능한데 가슴상태에 따라서는 꽤 쉽지 않은 경우도 있답니다. 정확한 부분은 직접 진찰을 해야 답변이 가능하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9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링크성형외과의원
2024.12.11
말씀해주신부분을 토대로 보았을땐 부작용같습니다 . 개선방법은 재수술을 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