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재수술 이게 맞나요?

hidnl

2024.11.03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재수술 한지 2주째 되는데 라인이 너무 달라서 다시 병원가서 상담 받아보려고 합니다. 이 눈은 어떻게 다시 라인을 잡아야 하나요? 오른쪽 눈 했을 때 눈 뜨기가 너무 힘들었는데 오른쪽 라인만 낮추면 될까요? 왼쪽 라인도 매끄럽지 않아 마음에 안드는데 찢은 눈 다시 찢으면 흉터 진하게 생길까요…?

의사 답변

조성은
조성은
1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바바성형외과의원

2024.11.04

답변

반갑습니다. 바바성형외과 조성은원장입니다. 한쪽이 너무 높으신 것 같은데, 일단은 고정점을 낮게하여 다시 고정해야 될거 같고, 피부여유분이 있으신 상태면 일부 절제를 통해 맞출 수 있습니다. 다만 피부여유분이 없다면 두줄따기가 필요한데 조기로 가능하진 않습니다. 반대측 눈도 끝라인에 곂주름이 있으신데, 진찰이 필요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장철호
장철호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4.11.05

답변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장철호입니다. 쌍꺼풀 재수술은 최소 6개월이 지나야, 안정성 있는 수술이 가능하며 마음에 드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조기 교정은, 수술로 인한 눈꺼풀 조직의 상처가 아물지 않은 상태에서 한 번 더 조직에 상처를 주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2주차인 지금은 좌우 라인이 똑같지 않아 보일 수 있으나, 정말 라인이 다른 것인지 가늠하기 위해선 다소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수술 전부터 양안의 눈 뜨는 힘이 달랐을 경우엔, 붓기가 좌측과 우측이 다르게 빠질 수 있습니다. 지금은 힘드시겠지만 6개월 정도의 시간을 갖고 눈꺼풀의 상태를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