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 성형 후 재채기

냥이WLios

2024.11.02


혹시나 재채기가 나오려고 하면 어떻게 하나요…그냥 참아야할까요??ㅠ 코 성형 후 코 풀 수 있는 기간은 어느정도 있어야 하나요

의사 답변

조성은
조성은
1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바바성형외과의원

2024.11.02

답변

반갑습니다. 바바성형외과 조성은원장입니다. 재채기를 입을 벌리고 입으로 뱉어보세요. 하시다보면 가능합니다. 코풀이는 2주때부터 살살 푸는 정도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종석
이종석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4.11.05

답변

안녕하세요. 에이비성형외과 이종석원장입니다. 코 수술 후 재채기나 코푸는 것에 대해서 궁금하시군요. 회복기간 중 생기는 이런 증상으로 일상 중 꽤 불편함을 느끼시고, 드물게는 불안해 하시기도 합니다. 코 수술 방법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인 방법으로 코수술을 받을 경우, 비강공간에 변화가 생기고, 비점막도 회복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오히려 없던 코막힘, 재채기, 또는 코피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이런 대부분의 문제들은 회복기간을 거치면서 완화가 되니 너무 걱정은 하시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재채기나 코 푸는 행동은 되도록이면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행동들은 코 붓기가 오래 가는데 원인이 되기도하지만, 아직 상처가 다 회복되지 않았기 때문에 봉합부위로 이물질이 유입되면서 드물게는 감염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보통 2주정도는 조심하셔야되고, 코푸는 행동은 코에 외력을 작용하여 코 모양의 변형을 초래할 수도 있으므로 1달정도는 조심하셔야합니다. 한편으로 재채기가 나거나 코가 불편한 증상은 각 증상에 맞는 처방약도 있으므로 너무 답답하실경우, 걱정하시고 수술한 병원에 방문하시면 처방받으실수가 있습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