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같은 부위 지흡
쿼카gndrh
2024.10.31
허벅지 안쪽 지흡 했는데 허벅지 안쪽지방 빼서 가슴지이는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그리고 지흡했던 부위는 지이할때 추가금 붙나요?
의사 답변

1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바바성형외과의원
2024.11.01
반갑습니다. 바바성형외과 조성은원장입니다. 6개월 이후 시점이 좋겠습니다. 추가금은 병원마다 다릅니다. 감사합니다.

1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바디업의원
2024.11.11
안녕하세요~ 질문에 답변드립니다. Q1. 허벅지 안쪽 지흡 했는데 허벅지 안쪽지방 빼서 가슴지이는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A1. 허벅지 안쪽 흡입을 하셨다면 지방이식용으로 재사용하기엔 적합하지 않습니다. 첫째, 이식할 만큼 지방이 많이 남아있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방이식은 지방의 생착률(살아서 해당 부위에 자리잡을 확률)이 개개인마다 차이가 커서 대개 2차 이식까지 준비합니다. 생착률이 좋아 1차 이식으로 끝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2차까지 진행하게 됩니다. 보통 복부 전체 혹은 허벅지(안쪽+승마) 지방을 주로 사용하는데 해당 부위 대부분을 흡입해야 2차까지 이식할 수 있는 양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습니다. 둘째, 한번 흡입한 부위는 섬유화가 진행되어 이식용 지방으로 좋지 않습니다. 흡입을 하면 지방층에 상처가 생기고, 회복하는 과정에서 섬유화가 되어 지방이 질겨집니다. 섬유화된 지방은 단단하고, 흡입과정에서도 출혈이 쉽게 발생하여 생착률을 낮아지게 합니다. 따라서 가슴지방이식을 고려하신다면 흡입하지 않은 부위(복부 혹은 승마)에서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Q2. 그리고 지흡했던 부위는 지이할때 추가금 붙나요? A2.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지방흡입 했던 부위는 섬유화 되어 단단하고 질겨지기 때문에 재수술 부위는 흡입이 힘들고, 어렵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지방흡입병원들이 재수술에 추가금액을 받습니다. 지방흡입으로 이식할 지방을 채취하기 때문에 재수술 부위에는 추가금액이 붙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굳이 생착률 좋지 않은 지방을 추가금액까지 내서 하시는 것 보단 다른 부위에서 채취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