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팔 지흡 잘된게 맞을까요?
xmaisnd
2024.10.30
키 163에 49kg 입니다 팔 지흡 한달 반 되었는데 그냥 수술 전이랑 똑같은거같아서요.. 탄력문제라고 하는데 저 서른살인데.. 뺄 지방이 없는거 맞나요 재수술한다면 두달째 가능한가요 세달 지나야하나요?
의사 답변

1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바디업의원
2024.11.11
안녕하세요~ 질문에 답변드립니다. Q1. 뺄 지방이 없는거 맞나요 A1. 지방흡입 하기 전에 초음파로 지방두께를 확인하고 수술 받으셨는지가 중요합니다. 팔이 얇더라도 근육이 없어 지방이 많은 경우도 있고, 팔이 굵더라도 대부분 근육이라 지방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경험 많은 병원(원장님)이라면 사진 혹은 핀치테스트(손으로 꼬집어 지방두께 측정하는 방법)로도 지방 두께를 가늠하여 효과를 예측할 수 있지만 초음파만큼 정확하진 않습니다. 그래서 지방흡입 하기 전에 초음파로 지방두께를 정확히 측정하여 수술 효과를 예상하고 진행하는게 중요합니다. 지방흡입 효과가 없다고 느끼신다면 처음부터 지방두께가 얇아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웠을 수 있고, 반대로 지방두께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여 흡입이 덜 되었을 수 있습니다. 지방흡입 하기 전 지방두께를 이제와서 알긴 어렵겠지만, 현재 상태 남아있는 지방두께를 초음파로 확인하면 재수술 효과여부를 알 수 있을거라 판단합니다. Q2. 재수술한다면 두달째 가능한가요 세달 지나야하나요? A2. 재수술은 흡입 부위가 완전히 회복(부기X, 멍X, 피부감각 정상, 움직임 정상)된 이후 가능합니다. 사진 상으론 멍은 없어 보입니다. 피부감각이 정상이고, 팔을 움직이는데 불편감이 없고, 부기도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면 재수술 가능할거로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21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로얄라인의원
2024.11.12
사진상으로는 정확한 판별이 힘들긴 합니다. 둘레 사이즈 측정 및 수술후 초음파 (남은 지방 두께 측정)등을 해서 재수술이 가능한지 여부를 판단 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