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지이 지흡 같이 할 경우 관리

쿼카gndrh

2024.10.28


힙지이랑 복부 허벅지 지흡을 했는데 체중관리를 어떻게 해야되나요? 이식 된 부위 생착 잘될려면 다이어트 하면 안되고 지흡도 했어서 다이어트는 해야되고

의사 답변

조성은
조성은
1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바바성형외과의원

2024.10.29

답변

반갑습니다. 바바성형외과 조성은원장입니다. 3개월간은 체중 유지하시고 그 이후부터 다이어트 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양승업
양승업
12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바디업의원

2024.11.11

답변

안녕하세요~ 질문에 답변드립니다. Q. 힙지이랑 복부 허벅지 지흡을 했는데 체중관리를 어떻게 해야되나요? 이식 된 부위 생착 잘될려면 다이어트 하면 안되고 지흡도 했어서 다이어트는 해야되고 A. 지방흡입 + 지방이식을 하신 분들께서 가장 고민하는 부분입니다. 우선 수술 직후엔 지방 생착 및 회복을 위해 건강한 식단과 운동을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목적으로 식단, 운동을 하는게 아니라 빠른 회복을 위해서 균형잡힌 식단으로 드시고, 혈액순환을 위해 운동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흡입 및 이식부위가 완전히 회복되었다고 판단 하셨으면, 그때부턴 수술 결과에 따라 조절이 필요합니다. 흡입과 이식 모두 만족스럽다면 현재 체중을 유지 이식은 만족하나, 흡입이 불만족 스럽다면 체중감소 (혹은 흡입이 덜 되었는지 확인) 흡입은 만족하나, 이식이 불만족 스럽다면 체중증가 (혹은 2차~3차 이식 진행 결정) 다만, 흡입 부위는 지방세포가 적어서 체중 증가/감소에 영향을 덜 받고, 이식부위는 지방세포가 많아서 체중 증가/감소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따라서 단순 체중만 보는게 아니라 체형을 보면서 체중 증가/감소의 밸런스를 잡아야 합니다. 그리고 지방 이식의 가장 좋은 시기는 목표체중에 약 70~80% 도달 했을 때 입니다. 질문자 분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체중감량이 안된 상태에서 이식하면, 수술 이후 다이어트를 하면서 이식부위 부피 감소가 오기 때문에 목표 체중에 근접한 상태에서 이식을 해야 다이어트 효과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