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밑지 2차 지방이식 하고 왔는데..
가갸거겨00
2024.10.22
당일 오전에 2차 지방이식 한쪽만 다시 꺼져서 눈밑 하고 오후 지금 갑자기 애교살부분이 간지럽더니 빨갛게 푸불기 시작해서 점점 눈뜨기 힘들정도로 붓고있는데... 왜그럴까요 괜찮을까요?
의사 답변

1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바바성형외과의원
2024.10.23
반갑습니다. 바바성형외과 조성은원장입니다. 수술당일날 그러신 거면 염증보다는 일시적인 알러지 반응일 것 같습니다. 수술하신 병원에 내원하셔서 약 처방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4.10.23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장철호입니다. 지방이식 시술 이후 일주일 정도는 염증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얼굴에 다른 부위의 지방이 이식 되면, 방어 기전으로 염증을 만들어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므로, 항생제를 꾸준히 복용해주시면서 해당 증상의 경과를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항생제를 5일 정도 복용했음에도, 현상이 나아지기는커녕 오히려 더 악화된다면, 시술 받으신 병원/의원에 방문하여 의료진과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