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보형물 제거하고 턱끝전진을 해야 하나 무척 고민됩니다ㅠㅠ
초코룻
2024.10.22
안녕하세요! 제가 무턱이 너무 심해서 6년 전에 무턱 보형물 수술을 받았었는데요! (실리콘 사용, 턱 끝에 보형물을 댄 것이 아닌 앞 턱에 부착) 턱이 길어보이고 특히 환하게 활짝 웃을 때는 앞턱에 들어간 보형물이 턱끝 밑쪽엔 없고 가운데에 있으니 그 밑에 빈 공간이 그림자져서 보입니다ㅜㅜ 특히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찍힌 것을 보면 첨부한 사진보다 심해요ㅠㅡㅠ 물론 심했던 무턱에서는 좀 나아졌습니다만, 턱이 길어보이고 웃을 때 저런 현상으로 인해서 보형물을 제거하고 턱끝전진 수술을 하는것이 나을까 하는 생각 몇 년 전부터 엄청 들었지만 전신 마취를 해야 한다는 생각에 예약 까지 했다가 취소하고 무서워서 계속 미뤄왔었어요ㅠㅠ 현재는 30을 바라보는 20 후반인데.. 이제와서야 하면 붓기 빠지는 기간도 적지 않으니 수술을 하게 되면 시간이 아깝지 않을까 싶으면서도 하고는 싶고.. 또 무섭고ㅠㅠ 정말 고민이 됩니다… 웃을때 턱 끝에 저런 현상이 있을 경우 수술을 하는게 좋을까요?ㅠㅠ(저는 신경 쓰이기는 합니다) 그러나 저거 하나로 뼈 수술을 하기엔 좀 그렇다면 확실하게 마음 접고 싶어요ㅠㅠ.. 2년 전쯤에 병원 몇 군데 상담 갔을 때 어떤 곳은 굳이 뼈를 건드리는 수술까진 안 해도 될 것 같다, 해도 지금이랑 턱 모양은 큰 차이 없을 것이다 했었고 다른 한 곳은 제가 원하는 대로 수술해 주시겠다고 하셨었거든요ㅠㅠ 어떤 선택이 좋을까요,,,
의사 답변

1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바바성형외과의원
2024.10.22
반갑습니다. 바바성형외과 조성은원장입니다. 일단 턱끝 보톡스를 맞아보시고 그래도 저 현상이 남아있다면 수술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7
안녕하세요 첨부하신 사진상으로 턱끝전진술을 하더라고 지금과 많은 변화가 없을것으로 사료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