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골반(옆 엉덩이?)지방이식후 착색이 너무 심해요 ㅠㅠㅠ
은하바보
2024.10.21
7월 초 힙딥 부분에 지방 이식 했습니다 당일부터 멍이 심상치가 않았어요… 진짜 멍 색이 심각했어요 4달 가까이 지났는데 아직도 착색이 있습니다 위 사진 네장이 수술 후 다음날이구요 방금 찍은 사진도 첨부 했습니다.. 이거 착색 없어지긴 할까요..
의사 답변

1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바바성형외과의원
2024.10.22
반갑습니다. 바바성형외과 조성은원장입니다. 색소침착이 생기셨네요. 긴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긴 할거에요.. 감사합니다.

15년차
서울 신논현
모래시계의원
2024.11.11
안녕하세요 수술후 착색으로 고민이 많으신것 같습니다. 수술 다음날 사진을 보니 멍이 많이 들고 피부 가까운 층에 자극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4개월 가까이 지나서도 엉덩이 가측으로 착색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멍이 없어진 후에 상태와 비교가 되지 않아 자세히 알수는 없지만 6~10개월 후에는 더 흐려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착색이 남아있으면 레이저치료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에 신경써 주시고 보습제를 활용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불필요한 자극이 생기지 않게 유의해 주세요 빠른 회복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2)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