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3d 보형물들의 차이와 부작용이 궁금합니다
톤톳430
2024.10.21
1) 3d 보형물도 이노핏, 쏘핏, 핏미코 등 다양한것으로 아는데요. 각 보형물의 차이에 대한 글이 없어서요. 단순히 제작업체의 차이인지, 혹은 다른 차이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 기존 실리콘과 다른 부작용이 나타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예로 제거가 기존 실리콘과는 달리 어려운지 등 3) 이건 그냥… 그냥 궁금한건데요… 실리콘과 무보형 중 택 1로 코성형을 하신다면… 어떤걸로 하시고 싶으신가요..? ㅎㅎ… 고민이 많이 돼서요…ㅎㅎ… 10년째 고민중인데 세상에 3d 보형물도 나와서 또 고민됩니다ㅎㅎ 도와주세용…
의사 답변

1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바바성형외과의원
2024.10.21
반갑습니다. 바바성형외과 조성은원장입니다. 1) 차이는 업체마다 디자인이 조금 다릅니다. 원장님과 같이 협업하면서 원장님스타일에 맞게 차차 맞아가게 됩니다. 재료 자체의 차이는 없습니다. 집도원장님이 친숙한 업체가 좋기 때문에 환자입장에서 고려해진 않아도 됩니다. 2) 기존 실리콘과 차이 없습니다. 3) 3D보형물이나 일반기성실리콘이나 수술결과에 큰차이가 나는 건 아니니, 3D보형물이 새로나왔다고 수술여부를 결정하실 필요는 없으실 것 같아요. 첫수술케이스라면 콧대가 높으신 편이면 무보형물로 하시는 게 좋고, 이전에 실리콘이 들어간 케이스에서는 무보형물로 바꾸면 콧대가 낮아지기 때문에 실리콘을 다시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4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히트성형외과의원
2024.10.23
1) 말씀하신 3d 보형물들은 회사의 차이일뿐 대동소이하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물론 회사별로 각자의 장점을 말하는게 있지는 하겠지만, 큰 흐름안에서는 유사한 재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기존 실리콘과는 유사한 재료로 형태만 다른것이기 때문에 특별히 추가되는 부작용은 없을것으로 판단됩니다. 3) 3d 보형물이라고 해서 다른 실리콘 성분을 쓰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3d 보형물을 쓴다는 이유로 무보형물 대신 실리콘을 선택할 이유는 없습니다. 다만 형태적인 측면에서 무보형물로 수술하는데에 한계가 있다거나 수술 후 형태가 이쁘지 않은 경우도 있어서 어쩔수 없이 실리콘을 써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직접 상담을 받아봐야 정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