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기미 레이저토닝 시작 시기
냥이TYpTL
2024.10.11
기미, 주근깨 등은 심하지 않을 때 시작해서 더 심해지지 않게 방지하는 게 나을까요? 20대 후반인데, 그다지 심한 수준은 아니라서 고민이 됩니다. 토닝 후에 더 짙어지거나 피부 트러블, 손상 등의 부작용이 있다고들 해서 별로 심하지 않을 땐 그냥 두는 게 나은가 싶어서요ㅠㅠ
의사 답변

15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리참성형외과의원
2024.10.12
안녕하세요 리참성형외과 대표원장 최용성입니다. 기미 주근깨 색소질환은 유전적요인, 자외선, 스트레스 등에 의해서 악화될 수 있습니다. 치료도 중요하지만 위 3가지 요소를 잘 컨트롤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토닝으로 인한 부작용은 흔치 않습니다. 토닝의 원리가 레이저를 약하게 여러번 진행하는 원리로 제대로 토닝을 받으신다면 부작용 없이 개선 되실 수 있습니다. 위에 제공된 제한된 정보로는 답변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병원에 내원하셔서 더 자세하고 정확한 상담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년차
2024.10.14
기미와 주근깨가 심하지 않을때 토닝을 시작하는 것이 예방적 차원에서 좋을 수 있습니다. 토닝의 종류에 따라 미백, 홍조 등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상담 후 종류를 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피부가 예민해지는 것이 걱정된다면 조금 더 간격을 띄우고 시술받거나, 일단은 자외선 차단과 피부 보호에 신경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