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 재수술 받으면 땀자국(바늘자국)이 두 배가 되나요??
텐브이7
2024.10.08
눈 첫 수술로 매몰 쌍커풀만 받았구요 수술한지는 3개월차가 되어 가는데요 벌써..속쌍처럼 너무 얇아보여서 재수술을 생각 중 입니다,,, 근데 아직은 땀자국이 잘 보이는 편이에요.. ㅠ 바늘 자국이 그대로 보여요..ㅠ 만약 재수술 시기인 6개월이 됐는데 그때도 땀자국이 사라지지 않았을 경우에 그대로 매몰로 재수술을 받게 되면 땀자국이 새로 잡힌 라인대로 또 생기고 원래 땀자국은 사라지지 않게 되나요..? 그래서 바늘자국이 두 줄로 나란히 보이게 되거나 원래 받았던 수술이랑 재수술 포함 땀 수 만큼 바늘 자국 흉터가 더 생기게 되는 건가요..?? ㅠㅠ
의사 답변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4.10.08
매몰 땀 자국은 시간이 흐르면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크게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1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바바성형외과의원
2024.10.08
반갑습니다. 바바성형외과 조성은원장입니다. 이전에 받았던것 위쪽으로 바늘자국에 추가되긴하는데요 아래라인이 조금 옅어지기는 합니다. 바늘자국을 한줄로 하시려면 절개수술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