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얼굴지흡 재수술하려고 하는데 순서가 고민이되요..
suya136
2024.10.08
얼굴지흡한지 2년은 지났고 귀밑쪽이랑 턱라인이 안되서 불만족이라 재수술 고민중입니다.. 근데 수술후 2년동안 제가 살이 많이 쪄서(고도비만) 마음잡고 체중감량중인데 아직은 갈길이 멉니다 ㅠㅠ 근데 제가 올해까지만 재택근무라 수술하면 재택기간에 하는게 좋지않을까 싶음 마음이 들어서요 ㅠㅠ(첫 수술때 한달넘게 붓기와 멍때문에 회사에서 엄청 소문났던게 있었어서요ㅠ) 그래도 다이어트로 감량을 하고 수술받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수술받고 다이어트해도 괜찮을까요?? 고도비만이라 혹시 수면마취등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을까요?
의사 답변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4.10.08
안녕하세요? 김현석입니다. 다이어트 선후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크게 상관없어보입니다. 수면마취는 모니터링을 하면서 진행하기 때문에 크게 문제 없을겁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1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바바성형외과의원
2024.10.08
반갑습니다. 바바성형외과 조성은원장입니다. 고도비만이시면 다이어트가 가장 좋긴 해요. 수술로 제거할 수 있는 양은 한정적이거든요. 다이어트약을 처방받아보시면 어떨까요? 수면마취의 경우 조금 더 무호흡증의 위험성이 있으나 대부분 모니터링하면서 조치를 취하기 때문에 마취자체는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