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러터토텨투눈
2024.10.07
의사 떤땡님 ㅠㅠ 제가 코 끝 자가연골 한달 조금 넘었는데요! 붓기 빠지면사 짝짝이 느낌이 나요ㅠㅠ 오른쪽으로만 콧속 절개해서 했구요..! 중요한건 완전 측면에서 볼때는 오른쪽 왼쪽 크게 차이가 안나는데 45도 측면? 에서 극심한 차이가 납니다ㅠㅠ 고개 들고 콧구녕 봐도 중심이 안맞는게 보여요ㅠㅠ 이거 한달차니까 손으로 계속 밀어주면 교정이 될까요..? 재수술을 해야하는건가요.. 흑흑 조언좀 주세요ㅠㅠ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웨이브의원
2024.10.08
비절개로 진행하셨다는 건가요? 코끝이 다소 우측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 것 같은데, 아직은 한달 지난 시점이라 조금더 회복하면서 경과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3-4개월 지난 후에 재평가를 해보고 여전히 다소 휘어보이는 것이 남아있다면, 검사를 통해 추후 재교정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으로 밀어주는 것으로 교정은 다소 부정적인 견해입니다.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4.10.08
기다려보셔야할 것 같습니다. 손으로 밀어준다고 교정은 크게 도움이 되지 않겠습니다. 병원에 상의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 생각에는 붓기 호전시 까지 기다린 후 추후 재수술 여부를 결정해보는게 좋아보입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