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재수술후 점막붓기

머미밈

2024.10.03


후기 사진 1

코재수술 한지 3주 지났습니다. 양쪽 코안에 점막이 부어서 숨쉬기 불편해요 ㅠㅠ 3주 지났는데 점막붓기가 여기서 더 빠질까요?? ㅠㅠ 그리고 사진처럼 콧볼 위 콧대 양쪽옆으로 만지면 딱딱하고 정면에서 보면 되게 뭉툭한데 .. 붓기일까요? 이것도 빠질까요? ㅠㅠ 만질때 딱딱해서 얄쌍해지지 않을까봐 걱정됩니다..ㅠㅠ

의사 답변

조성은
조성은
1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바바성형외과의원

2024.10.03

답변

반갑습니다. 바바성형외과 조성은원장입니다. 3주째에 점막붓기가 있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대부분 2-3개월내로 점막붓기가 빠지면서 숨쉬는 것이 편해집니다. 사진상 노란색으로 표시해주신 부분은 보통은 실리콘이 들어가는 위치입니다. 아직 3주째시면 잔붓기가 남아있으신 상태라 시간이 지나면서 더 얄상하게 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정열
박정열
14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히트성형외과의원

2024.10.04

답변

코 수술후에는 바깥에도 붓기가 있지만 당연히 코 안쪽 점막에도 붓기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아직 3주 차라면 코 안쪽에도 당연히 아직 붓기가 남아있을 시기이며 1-2달 지나면서 숨쉬는 것이 점점 개선될 것이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사진에서 표시한 부분에는 코뼈가 있는 부위라서 단단하게 만져지는 것이 당연합니다. 해당 부위가 수술 전에 비해 다소 뭉툭해 보인다면 아직 붓기 때문에 그래보일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3주면 붓기가 아직 다소 남아있을 시기이니 시간을 가지고 기다리시면 해당 불편감들은 점점 좋아질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