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흉살도 가라앉나요?
여우CH85l
2024.09.27
오늘 코수술한지 14일차 입니다. 첫번째 사진은 코 절개부위에 작게 비립종 같은게 생겼는데 실밥풀때 병원에서 흉살 작게 난거 같다고 그랬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사진은 제가 이마에서부터 콧등을 쓸면 굴곡이 느껴지길래 실리콘이 시작되는 부분이 느껴지는 줄 알았는데 이 부분을 병원에 말하니까 흉살이라고 하더라구요? 흉살이요???? 하니까 흉살이라기 보다는 실리콘도 넣고 안에 피고임이나 다른 요인으로 인해 붓기가 있어서 볼록 나온거라고 했습니다. 두 가지 모두 한두달 지켜보고 안 들어가면 흉살 주사 맞자고 했는데 제가 불안해하니까 높은 확률로 흉살이 사라질거 같다고 하긴 하셨는데 그래도 불안해서요 흉살이 생겼는데 나중에 사라지기도 하나요?? 그리고 저처럼 콧등에 굴곡이 느껴지는것도 시간이 지나면 매끈해질 수 있는건가요?? 흉살주사면 코에 맞아야 되는데 코에 맞는 주사 아프다그래서 필러도 안 맞고 수술한거였는데 흉살주사 맞을때 수면마취 해달라그러면 해주려나요ㅠㅠ
의사 답변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4.09.27
14일이면 붓기 한참더 빠지니 기다려보세요~

1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바바성형외과의원
2024.10.02
반갑습니다. 바바성형외과 조성은원장입니다. 흉살이 줄어들며 개선의 여지가 있으니 지켜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흉살주사때문에 수면을 하시는 것은 비추천드리는게, 수면을 하려면 혈관주사를 찔러야 되거든요. 흉살주사 횟수가 주사 1-3번정도라서 비수면으로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