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 재교정 해도 괜찮은 건가요?

ORENN

2024.09.23


코수술 한지 25일차에 재교정하게 되었습니다. (실리콘이 휘어서요) 2주차 때에도 좀 휜 것 같다고 다시 테이핑하시고 그랬는데, 휜 걸 알았으면 그때 재교정해주지 왜 붓기라고 미루다가 갑자기 지금 재교정하자고 하는지 스트레스 제대로네요^.ㅜ 아무튼 그래서... 이번주 금요일에 수술 날짜 잡았는데, 한달 가까이 되었을 때 재교정하게 되면 구축 올 확률이 높다고 하던데 괜찮은 건가요?

의사 답변

차명규
차명규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4.09.23

답변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차명규입니다. 코수술 후 모양이나 결과에 대한 불만족으로 조기 교정을 고려하는 분들이 계시지만, 실제로는 조기 교정을 시행 할 경우 결과가 오히려 좋지 못할 확률이 높습니다. 수술 후 한 달 이내라면 콧속 내부가 아직 부어있을 뿐만 아니라, 내부 조직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시점이기 때문인데요. 모양이 자리 잡기 전, 코수술을 시행할 경우 결과를 예단하기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내부 지지 구조가 더욱 약해질 수 있는 점 알려드립니다.

진상균
진상균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웨이브의원

2024.09.25

답변

구축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수술 횟수, 염증 이력, 다른 코의 구조물의 손상 여부, 면역학적 거부 반응, 수술 나이 등 복합적인 원인에 의해 발생을 합니다. 우선 실리콘 보형물이 왜 휘어졌는지 중요합니다. 휜코인데 교정이 되지 않는 경우 혹은 피부가 받아주지 못하여 장력을 이겨내지 못하는 이유 등 이 또한 여러가지입니다. 현재로서는 (질문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이 어렵지만) 보형물 재교정이 중요하겠습니다. 하지만, 이번 교정으로 인해 반드시 구축 현상이 올 수는 없을 것입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