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과 성형 중에 뭘 해야할까요? 지방이식 필러 고민입니다

민트유자

2024.09.22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작년 눈밑 필러 맞았고 얼마전에 팔자 필러 맞았습니다. 팔자 맞은 뒤로 붓기땜에 빵빵해서 좋다가 일주일정도 지나니 이상하게 눈밑이 퀭하니 더 꺼지고 다크써클이 심해보입니다. 전후 사진으로 봐도 보일정도로요.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으나 눈밑이 꺼지니 팔자고 뭐고 더 나이들어보이더라구요. 다시 눈밑필러를 간단히 맞을까 싶은데 사실 눈밑 말고도 광대밑이 꺼진것도 스트레스여서 지방이식으로 전체적으로 넣고싶다는 생각도 있습니다. 문제는 지방이식은 무조건 2차이상은 해야되는거같던데 한 번 할 시간도 잘 안나서요. 그럼에도 제 얼굴은 봤을때 지방이식을 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간단하게 필러로 눈밑과 광대밑만 하는게 좋을까요. 필러든 지방이식이든 가장 걱정하는 부분은 쳐지는것입니다 어딜가든 피부가 엄청 얇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서요. 20대 중반인데 벌써 얼굴 노화가 심각합니다.. 없던 이중턱도 생길정도로 얼굴도 늘어진거 같구요. 어떤게 좋을까요?

의사 답변

백인수
백인수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4.09.23

답변

안녕하세요. 가넷성형외과 백인수 원장입니다. 지방이식의 경우 무조건 2차까지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상황에 따라 1차 지방이식만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필러의 경우 시술이 간단하지만 유지기간이 있으며 지방이식은 지방을 채취하는 단점이 있지만 생착된 지방은 반영구적으로 지속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얼굴의 꺼진 부위가 여러부위라면 지방이식도 좋은 선택입니다. 감사합니다.

김현석
김현석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4.09.23

답변

안녕하세요? 김현석입니다. 부족한 볼륨을 채우는데에는 크게 2가지 재료가 있습니다. 지방과 필러. 필러는 영구적이지 않으며 시간이지나면 원래대로 돌아가게 됩니다. 지방은 생착만 된다면 영구적으로 유지가 됩니다. 영구적 효과와 확실한 효과를 원하신다면 지방이식을 추천드립니다. 추천 부위는 1. 앞광대: 볼륨이 부족해보여서 살짝 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팔자: 마찬가지로 살짝만 추천드립니다. 3. 옆볼: 정면에서 옆볼 볼륨이 적어보여 살짝 넣는 것 추천드립니다. 4. 턱끝: 무턱이셔서 지방을 살짝 맞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크서클 부분은 직접뵙고 눈밑지방을 재배치하여 아래 볼륨을 채워주는 눈밑지방재배치 방법이 적합할 수 있겠습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