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붓기 빠진 후 모양 예측 부탁드립니다.
여우CH85l
2024.09.21
먼저 앞에 두장은 제 코 모양이고 수술 7일차에 찍은 사진입니다. 그리고 뒤에 세장은 제가 원하는 코 모양이었고 의사한테 보여준 사진이었습니다. 제가 보기엔 모양이 아주 달라서 붓기가 빠져도 제가 원하는 모양이 되지 않을 것 같은데, 상담실장은 계속 부기빠지면 자연스럽게 될 거고 제가 원하는 모양이 될 거라고 하는데요 객관적으로 의사선생님들이 보시기에 제 코가 붓기가 빠지면 제가 원하는 모양(코 끝 떨어지는것 희망)으로 갈 가능성이 있을까요?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시선으로 답변 부탁드립니다ㅠㅠ
의사 답변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4.09.25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차명규입니다. 수술 후 7일차라면 아직까지 큰 붓기가 빠지지 않았을 시점입니다. 콧속 내부 조직이 안정화 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당장은 모양이 불만족스러우실 수 있으시나, 코의 조직이 아물고 신경이 완전히 회복되는 6개월까지 모양을 지켜보시는 걸 권장 드립니다. 추가로 재수술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조기 교정보다는 6개월~1년 이후에 시행해야만,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재수술이 가능한 점도 알려드립니다.

1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바바성형외과의원
2024.10.02
반갑습니다. 바바성형외과 조성은원장입니다. 매부리 위치에 곡선이 좀 들어가긴 했네요. 붓기가 빠지면 좋아질 여지는 있는데 아래 3장사진처럼까지는 안될 것 같습니다. 차차 좋아질 여지는 있어서 조기교정할 케이스는 아니실 것 같고 6개월까지 지켜보시고 교정여부를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