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수술 고민
여우3CzmE
2024.09.21
고가 좀 크고 코끝이 뭉툭합니다. 콧대가 낮은 편은 아닌데 왕코라서 ㅠㅠㅠ (콧망울도 좀 있고 콧볼도 좀 큰편) 매부리도 있는데.. 매부리 좀 깎고 코끝에 자가늑 넣는 것만으로도 복코가 해결이 될까요? 아니면 콧볼 축소까지 진행해야 하나요..?? 그리고 코수술로 예뻐질 가망이 있는 코인가요?? 바비톡이나 성예사에 하루종일 찾아봐도 저와 비슷한 코 유형은 별로 보지 못했어요ㅜㅜ 아 그리고 추가로.. 제가 입툭이 있어서 교정도 할 예정인데 코부터 하고 교정 하고 싶은데 괜찮을까요? (이번 겨울 방학에 코, 내년 여름방학에 교정) 교정하면 입툭이 들어가게 될텐데.. 코 모양 변화 없을까요?
의사 답변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4.09.21
코수술 고민 콧대: 매부리를 깎아줘야될것같고, 매부리를 깎게되면 콧대가 낮아지기 때문에 실리콘으로 자연스럽게 올려주는게 좋아보입니다. 코끝: 콧대에 맞춰서 코끝의 높이를 살짝 올리면서 코끝을 얄쌍하게 만들어주는게 좋아보입니다. 많이 올릴게 없어보여서 굳이 자가늑이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비중격연골로 가능해보입니다. 추가로 코끝의 조직들을 조금 절제해주는게 필요해보입니다. 연골도 확인 후 연골이 크다면 절제를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콧볼: 콧구멍이 작아서 콧볼축소는 적합하지 않아보입니다. 다만, 콧날개가 내려온 느낌여서 콧날개 올리기라는 수술로 안쪽에 피부를 살짝 절제하여 봉합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교정 사이 큰 관련은 없어보입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4.09.25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차명규입니다. 복코가 심한 편이시라면 무보형물 수술을 시행하시는 것보단 보형물을 이용한 수술법을 권장 드리고 있습니다. 무보형물로 시행할 경우 코 모양이 불만족스러우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추가로 질문해주신 교정의 경우엔, 코수술 이후 시행하시는 걸 권장 드립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