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패임?

러터토텨투눈

2024.09.17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후기 사진 3

안녕하세요 코수술 2주차에요. 콧대는 측두근막, 코끝은 귀연골을 다져서 넣는 방식의 수술을 했는데요. 비개방이고 주사로 주입하여 시술하는거라 붓기가 코끝을 제외하곤 다 빠졌다고 봐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붓기빠진 콧대에서 눌린? 패인자국같은게 있어서 신경쓰여요ㅠㅠ 콧망울 부분도 높이가 짝짝이같고.. 일단 콧망울 부분은 사진으로 담기진 않네요ㅠㅜ 콧대에 저렇게 눌린 자국 있는건 사라지는 건가요? 아님 교정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ㅠㅠ 붓기 때문은 아닌거같아요 . 붓기 빠지면서 나타난거라 ㅠ 저같은 경우 있던 분 있나요ㅠ 해결 방법 조언좀 해주세요.. 마지막 사진은 정면 조명에서 찍은거에요 정면 조명일때 뉼려있는게 더 티나요ㅠ 아 그리구 개인적으로 궁금한데 측두근막 수술 후 언제 매직할 수 있나용?

의사 답변

진상균
진상균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웨이브의원

2024.09.19

답변

보통은 콧대를 올리면서 발견하게 되지만, 좌/우 안면 비대칭에 의한 좌/우 연골 크기 및 높이의 차이로서 휘어져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수술 방법에 대해 서술해주셨는데 비교적 간단하고 빠르게 수술을 진행하신 듯 하며 보통 우측 콧대 부위의 비대칭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진피 등을 넣어서 개선해 볼 수 있지만, 이러한 경우는 콧대가 넓어보일 수 있는 약점이 있습니다. 서술해주신 수술방법으로는 비대칭 혹은 휘어져 보이는 것을 완전히 개선하는 것에는 다소 제한점이 있긴 합니다만, 우선은 수술 2주차이므로 미세한 붓기 까지 가라앉는 3개월 차까지 안전하게 회복한 이후 다시 재평가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 하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조성은
조성은
1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바바성형외과의원

2024.10.02

답변

반갑습니다. 바바성형외과 조성은원장입니다. 우측으로만 점막절개 들어가셨을까요? 눌린 자국 사라지지 않을 것 같고 콧망울 비대칭도 남을 것 같습니다. 수술전에도 휜코가 있을 셨을 것 같긴한데.. 개방코수술로만 교정이 가능하실 것 같네요. 매직은 한달차부터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