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수술 직후 콧구멍 짝짝이
냥이1F8RC
2024.09.15
어제 코 끝 재수술로 귀연골을 없앴습니다 코 안쪽으로 째고 녹는 실로 봉합했습니다 제 체감상 오른쪽은10번 정도 꼬매고 왼쪽은 20번은 꼬맨거 같은데요 오늘 소독하고 거울을 보니 콧구멍이 너무 짝짝이에요 오른쪽은 살짝 부었더가 체감이 되는데 왼쪽은 세로로 길게 찢어놓은거 같아요 왼쪽을 더 많이 꼬맨거니 붓기가 더 심할거는 알지만 이정도로 크게 차이가 나나요..?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웨이브의원
2024.09.19
단순 제거만 하신 걸까요? 혹은 모양 / 기능 개선을 위해서 하신걸까요? 단순 제거만 하신 경우에는 모양적 개선을 예측할 수 없으므로 조금 기다려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 사진으로만 판단한다면 양측 비익 연골의 비대칭이 예상되며 비중격도 (사진에서) 좌측으로 휘어져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선은 수술 후 회복 경과를 보면서 안전하게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겠네요.

1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바바성형외과의원
2024.10.02
반갑습니다. 바바성형외과 조성은원장입니다. 붓기가 빠지면서 개선될 여지는 있으나.. 비대칭이 일부 남을 것 같습니다. 좋아질 여지는 있어서 6개월정도는 지켜보시고 추후 교정여부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교정은 절개로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