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콧볼축소만 해도 괜찮을까요?
gusdlek
2024.09.14
콧대 높이, 코끝, 매부리 등등은 불만 없고 오로지 콧볼 넓이만 조금 줄이고싶어요. 많이도 아니고 정면에서 볼때 수평으로 1mm만 줄었으면 좋겠어요. 다듬어지는 느낌으로요. 이런경우 콧볼축소만 해도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올까요? 그리고 아주 조금만 할건데 내측절개로도 가능할지 궁금핮니다.
의사 답변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4.09.15
안녕하세요? 김현석입니다. 아주 살짝만 콧볼의 폭이 죽어들어도 괜찮다고 하시면 내측으로 하셔도 됩니다. 다만, 효과는 말씀해주신 것처럼 1mm기 때문에 드라마틱한 효과라기 보다는 다듬는 느낌으로 외측의 흉터 없이 해볼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수술입니다. 다만, 콧구멍사이즈도 있으시고 하셔서 저는 개인적으로 외측이 더 어울리실 것 같긴합니다. 자연스러운 변화도 괜찮으시면 내측도 만족도 있으실겁니다. 먼저 내측 간단히 해보시고 추후 외측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공간성형외과의원
2024.09.15
안녕하세요. 공간성형외과 대표원장 함기원입니다. 사진상으로 보았을때 정면에서의 좌우너비를 개선할 목적이라면 콧볼축소술만 시행해도 좋은 효과를 낼 수 있겠습니다. 옆모습의 콧대와 코끝이 연결되는 기울기는 좋은 편이기에 코끝수술을 반드시 병행해야하는 경우는 아닙니다. 다만 콧볼의 형태가 외측절개가 필요해보이는 모양이나, 수술방법은 직접 내원하여 상담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