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충전률이 대체 뭐에요?
제발뾰루지그만
2024.09.13
가슴 첫상담 다녀왔는데 어버버 하느라 제대로 질문도 못하고 듣기만 하다왔었거든요; 상담 갔을때 이 보형물은 충전률이 높고, 이건 충전률이 낮고~ 이런식으로 말하시던데 그럼 충전률 낮은 보형물은 안좋은건가요?
의사 답변

24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휴먼성형외과의원
2024.09.13
안녕하세요 휴먼성형외과 김국현원장입니다. 미국 FDA에서 가슴 보형물이 승인받은 이후로 계속 발전해왔습니다. 현재 보형물은 안전성에 기초를 두고, 안정성에 초점을 맞추어 발전하고 있습니다. 가슴 보형물에 들어가는 실리콘 충전제는 cohesive gel로 이 또한 많은 발전을 이루어서 현재는 터져도 잘 새거나 흘러내리지 않고, 모양을 잘 갖추는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안정성, 응축성에 초점을 맞추다 보니, 보형물 내에 충전을 조금 적게 해서 부드러운 촉감을 유지했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다보니, 충전율이 낮은 보형물은 몸 안에서 보형물 외피가 울고, 접히는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고, 이 때문에 밖에서 봤을 때 환자의 움직임에 따라 보형물이 비춰보이거나 울어보이는 일이 발생하게 되었고, 또 시간이 더 지나서 보형물이 접히게 되면 약해지는 지점이 생겨서 파열율도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에 보형물 제조사들은 점탄성 cohesiveness를 높이면서도 부드러운 보형물을 만들게 되었고, 최근 보형물들은 충전율을 높이더라도 움직임도 자연스럽고(유동성), 잘 울거나 접히지 않는 (형태 안정성) 보형물이 출시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보형물은 더욱 더 발전하게 되겠지만, 현재 제조사 마다 모티바 에르고노믹스, 멘토 부스트, 멘토 엑스트라, 세빈 인테그리티 등은 충전율을 높이면서도 움직임도 자연스러운 안정성과 촉감을 확보한 보형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현재는 병원들마다, 성형외과 전문의 선생님들마다 이런 보형물을 더 추천하는 추세인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메리성형외과의원
2024.09.13
안녕하세요 홍성택 원장입니다. 보형물마다 충전율이 존재하며 충전율은 실리콘 백에 들어가있는 실리콩 양의 비율을 말합니다. 충전율이 100프로면 좋겠지만 꽉 채울 경우 마찰로 인해 터질수가 있어서 100프로 채우지는 않으며 두께가 두꺼운 실리콘 백일 수록 충전율이 높은 편이며 두께가 얇은 실리콘 백일 수록 충전율이 낮은 편입니다. 충전율이 낮을 경우는 실리콘 백이 주름이 지는 리플링 현상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개개인의 피부의 두께에 맞게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해야만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직접 내원하여 상담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