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수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러터토텨투눈
2024.09.09
측두근막을 이용해서 코수술 했는데요. 절개하고 그 부위의 근막을 채취하는거 아닌가요? 왜 그 주변부(관자놀이, 수술 부위 우측위)가 아픈지 모르겠어요.. 한참떨어져있는데요.. 누르면 혹처럼 튀어나왔고 아파요.. 오눌 경과 보면서 말씀들었는데 그럴수 있다고 나아질거라는데 만약 혈종 찬거면 자가 치유가 안되지 않나요..? ㅠㅠ 정상인건지..문제가 있는선지.. 밥 먹으려고 입벌릴때 관자놀이 아파 죽겠어요ㅠ
의사 답변

12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바이민성형외과의원
2024.09.13
안녕하세요. 얼굴도 마음도 치유하는 치유성형외과 최연수 원장 입니다. 측두근에 붙어 있는 근막을 채취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근육이 자극받을 수 있고 근육이 붙어 있는 넓은 범위를 따라서 통증을 느끼시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경과를 보신 원장님께서 나아질 거라고 말씀하셨다면 당장 조치가 필요한 혈종일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1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바바성형외과의원
2024.10.02
반갑습니다. 바바성형외과 조성은원장입니다. 그쪽에 혈종 혹은 멍이 좀 드신것 같은데, 꿀렁꿀렁할 정도로 피가 많이 고인게 아니라면 저절로 흡수되서 없어집니다. 몇주 지나시면 편해지실 테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