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얼굴 지방이식하고 엉덩이 지방이식했는데요
삥토
2024.09.07
얼굴 풀페이스 이마 앞볼 팔자 지방이식하고 10일뒤에 골반 엉덩이 지방이식했는데 어떤 자세로 자야될까요…??? 정자세로 자면 엉덩이가 눌리고 엎드려자면 볼이랑 관자가 눌리고 ㅠㅠㅠㅠ 알려주세요…!!
의사 답변

15년차
서울 신논현
모래시계의원
2024.11.11
안녕하세요 엉덩이 이식후에 자세에 대해 고민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일단 정확한 부위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엉덩이 뒤쪽까지 많은 양의 이식이 들어갔다면 엎드려서 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옆쪽 부분만 들어갔다면 굳이 엎드려서 주무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엉덩이던지 얼굴이던지 어느정도 눌려야 하는 상황이라면 부드러운 쿠션으로 압력을 상쇄시키면 좋겠습니다. 이식부위가 눌리는 것에 대해서 걱정이 많으실 수 있는데 수술만 잘 되었다면 어느정도 눌리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수술하고 하루종일 서 있을 수도 없는 일이죠 양쪽 비대칭이 되지 않도록 한쪽으로만 치우친 자세를 하지 않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7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