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냥이BOKmk
2024.09.07
12~3년전 볼살자가지방이식을 받았었는데 수술받고 난다음에 눈가꺼짐이 있었습니다. 그당시엔 괜찮아지겠지 하고 넘겼는데 나이가 들수록 너무 신경쓰이네요. 볼지방이식 수술 받고 눈가 꺼짐이 생길수가 있는건가요? 그리고 제가 볼땐 눈밑지방은 없어보이는데 전문가분들이 보시기엔 눈밑지방이식으로만 가능한건지요 아니면 눈밑재배치까지 병행해야하나요?
의사 답변

10년차 전문의
2024.09.07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의 정재은 원장입니다. 원래 앞볼과 눈밑의 피부의 두께, 피하 조직량의 차이로 누구에게나 단차가 존재하기 때문에 앞볼 자가지방이식 후에 눈가 꺼짐은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일입니다. 격막이 튼튼하여 눈밑 지방이 튀어나와있지 않더라도, 눈밑고랑 인대나 기타 여러가지 이유로 눈밑 지방 재배치를 받는 환자들은 많으며, 환자마다 필요한 부분을 시행하기 때문에 같은 수술명이라도 다르게 수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사합니다.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4.09.07
안녕하세요? 김현석입니다. 해당부분은 지방재배치를 우선 해준후 추가로 지방이식을 해야하는 케이스입니다. 어쨌든 해부학적으로 눈밑지방이 위에 위치해있는데 그걸 펴서 아래 꺼진 부위로 끌어내려야합니다. 그 후 부족한 부부닝 있으면 그때 지방이식을 넣어주는겁니다. 환자분의 경우 재배치 후 어느정도 호전이 될 것으로 보이나 꺼짐의 양을 봤을 때 좀 더 지방이식으로 채워줘야할 것 같습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