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자가진피 흡수ㅠ
아에이오우롱차
2024.09.06
자가진피로 코 수술 했는데 흡수되어서 지방도 넣었거든요 근데도 라인만족도가 너무 떨어짐... 처음 수술하고 한달차까지 딱 예뻤는데 재수술각인가요? 재수술하게되면 어떤 재료가 나을까요? 요즘 3D맞춤 실리콘도있던데 그거 괜찮나요?
의사 답변

24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휴먼성형외과의원
2024.09.06
안녕하세요 휴먼성형외과 김국현 원장입니다. 자가진피는 피부의 두꺼운 부분을 말합니다. 따라서 자가진피는 볼륨이나 높이보다는 피부의 두께와 얇은 피부를 보강해주는 역할로 사용하게 됩니다. 자가진피와 지방으로도 어느정도의 높이를 얻을 수는 있지만, 실리콘보형물의 날렵하고 오똑한 모양을 내주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의 자가진피는 재거하거나 혹은 생착 된 상태로 실리콘으로 모양을 내어주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3D실리콘은 CT를 기반으로 본인의 뼈 굴곡에 맞게 실리콘 아랫부분을 제작해주기 때문에 수술 후 실리콘과 뼈 사이에 공간이 적어 부작용이 적고, 수술 전에 어느정도의 높이를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수술 전에 CT로 현재 뼈와 자가진피의 상태도 확인하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꼭 성형외과 전문의 선생님과 상담하시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머스트성형외과의원
2024.09.06
머스트 성형외과 김정기 원장입니다. 자가진피로 수술을 하게 될 경우 진피의 흡수도 문제가 되지만, 전체가 비슷하게 흡수되지도 않고 부위에 따라 흡수율이 다르기 때문에 처음에 만들어 놓은 라인이 달라질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재수술 하게되면 실리콘 보형물을 추천드리며, 요즘 3D 맞춤 실리콘도 잘 만들어지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