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절개눈매교정을 해야하나요?
쿼카8Kl8L
2024.09.01
쌍커풀은 절개로 이미 두 번이나 했습니다. (두 번째는 풀려서 했어요) 의사선생님께서 눈매교정을 선호하지 않으셔서 못했는데, 최근들어 제 눈이 엄청 졸린 눈이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눈을 또렷이 못 뜨니 잠도 좀 더 많이 오는 것 같고요😅 눈 뜨는게 상당히 피로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친구들이나 지인들이 항상 피곤하냐 묻는게 스트레스입니다…ㅠㅠ 라인은 맘에 들어서, 여기서 눈매교정만 하고싶습니다. 1. 절개/비절개 중 어떤 눈매교정을 추천하시나요? 이왕이면 빨리 회복하고싶어서 비절개로 하고싶긴 합니다. 2. 이럴 경우 쌍커풀 재수술로 들어가는건가요?(비용적으로) 3. 이번에 하게 되면 눈수술이 세 번째인데 그러면 흉터는 많이 남을까요…?ㅠㅠ 4. 내시경 이마거상도 하려고 하는데 이마거상은 눈매교정이랑 효과가 비슷한가요??? 지금 상태에서는 눈을 편하게 뜨고 이마를 치켜올린다고 해서 졸린 눈이 개선은 안됩니다 (하려고 하는 이유는 눈썹-눈두덩이가 쳐져있어서요…)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4.09.02
안녕하세요 1. 절개일지 비절개일지는 직접 진찰을 해야 결정을 할 수 있답니다. 2, 쌍수재수술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3. 비절개는 구멍만 내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흉이 없으며 절개라고 하더라도 기존의 쌍수라인으로 수술을 하기 때문에 흉터가 크게 변화는 없습니다. 4. 이마거상을 하면 약간의 눈매교정 효과가 있긴 하지만 만족할만큼의 눈매교정 효과를 볼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눈매교정은 이마를 들어올리지 않고 눈 뜨는 게 커지는 것이고 이마거상은 약간의 눈이 커지면서 눈썹이 훨씬 올라가는 상태로 될 것입니다. 사진을 봤을 때는 이마거상이 별로 필요없을 걸로 보이는데 그 부분은 직접 진찰을 하고 상의를 하셔야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4.09.02
안녕하세요. 가넷성형외과 백인수 원장입니다. 1. 과거 절개 쌍꺼풀 수술을 하셨다면 절개 눈매교정을 추천드립니다. 2. 쌍꺼풀 재수술입니다. 3. 피부여분이 충분하면 흉터가 많이 남지는 않습니다. 4. 이마거상으로 눈매교정효과를 보기는 힘듭니다. 눈두덩이가 두툼하고 눈과 눈썹사이가 가까운것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