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 수술 질문
라볶이먹고싶다
2024.08.29
가슴수술 그낭 단순히 궁금해서 그런데, 근육 아래로 하면 평생 내 대흉근이 U U자로 늘어나잖아요. 그리고 그 가슴을 만지면 실제 몸에서 뜯어져서 보형물 덮고 있는 근육이 눌러지고, 만져지는거잖아요? 이게 어떻게 안전한걸까요?? 수술 잘했다 치더라도 이거 자체에서 생기는 다른 문제는 없을까요? 내 몸에 넣을건데 무식한 질문이라도 이게 안전할 수 있는 원리를 알고싶어요
의사 답변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윌비성형외과의원
2024.09.03
안녕하세요 윌비성형외과 김준영 원장 입니다 :) 가슴에 실리콘을 넣는 수술인 가슴 수술은 수술을 진행하고 1개월쯔음부터 그 실리콘에 막이 형성 됩니다 이 막은 실리콘이 외부의 압박이 가해졌을 때에 실리콘이 터지거나 실리콘에 문제가 생기는걸 막아줍니다 또 근육과 가슴 조직은 실리콘을 넣고 난 이후 1개월 에서 수개월 사이 자연스럽게 재생되니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수술 하실 병원 원장님께 더욱 더 자세한 상담을 받고 좋은 선택을 하신 뒤 수술 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7
안녕하세요 해당 문의는 방문상담으로 전문의에게 문의 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