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갱쥐uBp6E

2024.08.24


겨울방학 때 쌍수 계획인 중2 학생입니다 눈이 너무 작고 맘에 안 들어서 쌍테를 붙이고 다니는데 만약 쌍수를 하게 되면 어떻게 해야되고 앞트임 뒷트임까지 할 예정인데 얼마정도 할 까요..? 그리고 실밥은 녹는 실밥도 가능한 가요?

의사 답변

함기원
함기원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공간성형외과의원

2024.08.24

답변

안녕하세요. 공간성형외과 함기원 대표원장입니다. 먼저 쌍꺼풀 테이프나 액을 사용하여 쌍꺼풀을 만드는 습관은, 추후 피부의 늘어짐을 발생하거나 피부의 지속적 자극으로 인한 염증반응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으므로 최대한 사용을 자제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또한 쌍꺼풀 수술방법에 따라 안쪽으로는 녹는실을 사용하게되고, 피부봉합은 필요가 없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므로 수술방법은 환자분의 상태를 직접 보고 설명드리는 것이 정확할 듯 합니다. 비용은 병원마다 상이하나, 좀 더 정확한 설명은 유선으로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현석
김현석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4.08.26

답변

안녕하세요? 김현석입니다 쌍수는 비절개 방법과 절개 방법이 있습니다. 어떤 방법이 적합할지 직접뵙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트임은 실밥제거해야하며, 절개로 쌍꺼풀 할 시 제거해야합니다. 뒤트임도 마찬가지로 실밥을 제거해야하며 보통 1주일 정도 후에 제거를 합니다. 하지만, 뒤트임의 경우 뼈의 문제도 있기 때문에 중2때하시기 보다는 성인이 되고나서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