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매몰)후 눈 맞음
냥이6W1gy
2024.08.19
1년 5개월 전에 매몰 자연유착으로 쌍수를 했는데 4일 전 친구 팔꿈치에 눈을 한 번 세게 맞았는데 눈을 맞는다고 쌍수가 풀리거나 모양이 변형될 수가 있나요? 눈을 세게 맞는 그 당시 5초만 아팠고 그 이후 아픈 느낌도 아예 없고 눈이 붓지도 않았고 멍도 안들었고 4일째 쌍수 그대로이면 상관 아예 없는건가요? 그리고 1년 5개월 지났으면 실로 버티는게 아니라 유착으로 버틴다고 들었는데 눈을 맞아서 쌍수가 풀리는 원리가 뭔가요?
의사 답변

23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마블성형외과의원
2024.08.19
안녕하세요. 현재 시점에서는 말씀하신대로 유착을 통해 유지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한 번 충격이 간다고 해서 바로 풀리거나 하는 일은 드뭅니다. 이후에는 눈을 뜨는 습관과 노화에 따른 유착이 약해짐에 의해 풀리거나 하게 됩니다.

16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스웨이성형외과의원
2024.08.19
안녕하세요 스웨이성형외과 강민석 대표원장입니다. 사실 오랜 기간이 지난 후에는 충격으로 쌍커풀이 풀리는 경우는 많이 없습니다. 사실 단기간의 충격보다는 처진 피부로 인한 무게, 눈뜨는 힘의 부족으로 인한 지속적인 쌍커풀 당김 눈 구조상의 문제 등으로 장기간 쌍커풀에 텐션이 가해지면 쌍커풀이 풀리게 됩니다. 가랑비에 옷 젖는다고 하죠. 이런 것들이 쌍커풀에 더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