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꺼풀 재수술 7개월차입니다
생취
2024.08.17
쌍꺼풀 재수술로 라인낮추기를 했고, 7개월 차입니다. 여전히 부자연스러운 쌍꺼풀과 첫 수술 때 한 앞트임 흉으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라인 낮추기를 했는데 의사선생님께 의사 전달이 제대로 안됐는지 라인이 많이 안낮춰진 거 같아요… 다음에 재재수술을 한다면 어떻게 해야할지… 라인을 더 낮춰야할까요 뭐가 문제일까요 ..? 아니면 앞트임 복원하고 앞에 라인을 조금 인라인으로 바꾸면 그나마 자연스러운 눈이 될까요?? 의사선생님들의 의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근데 제가 첫수술 두번째 수술 다 절개로 했고 눈과 눈썹 사이의 거리도 넓지 않아 피부 여유분이 없는데 재재수술이 가능한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ㅜㅜ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4.08.19
안녕하세요 앞트임 흉을 없애기 위해 앞트임을 복원을 하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니라고 봅니다. 앞트임을 막을만큼 앞머리의 노출이 많지 않고 복원을 해서 막으면 답답해 보일 것입니다. 앞트임 흉터는 흉터성형으로 개선시키는 것을 고민하면 될 것이고 라인을 약간 낮추면서 눈매교정을 약간 더 진행해서 눈동자의 노출을 늘리면서 라인을 조금더 자연스럽게 변화시키 는 게 좋을 듯 싶습니다. 눈의 뒤안각도 약간 올라가 있으면서 막혀보이기 때문에 뒤트임으로 뒤를 터서 가로길이를 늘리면서 올라가 있는 뒤안각을 아래로 내려준다면 좀 더 조화가 맞고 예쁜 눈으로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절개로 수술을 두 번 받았다고 해서 눈꺼풀의 여유분이 없다는 것은 이치에 안맞는 듯 싶습니다. 자세한 부분은 직접 진찰을 해야 될 테지만요~ 감사합니다.

23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마블성형외과의원
2024.08.19
안녕하세요. 전반적으로 흉터가 심해서 정확하게 포인트를 잡기 어려운 상태가 되어 있습니다. 당장 수술 자체보다는 시간이 더 지나서 피부 늘어짐이 조금 생겼을 때 고려하시는 것이 좋을 것이며, 현재 상태든 시간이 지나서든 현재 눈 뜨신 상태를 보아 확실하게 눈매교정을 하는 것이 가장 필요합니다. 현 상태에서 눈에 좀 더 정면으로 힘을 주고 ( 이마에 힘을 안 주고) 뜬 상태가 절개 눈매교정 재수술시의 기본 결과라고 생각하시면 되며, 다른 복원이나 트임은 차후 문제 입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