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유착
냥이6W1gy
2024.08.17
매몰법으로 1년 전에 쌍수를 했는데 매운음식 먹고 잠을 푹 자고 일어날때 눈을 뜨면서 한 쪽 눈이 쌍커풀이 두겹되었다가 1초 뒤 바로 다시 원래 자리로 돌아온거면 풀린건 아니죠? 그때 이후로 몇개월 동안 쌍커풀 원래 자리대로 잘 있는거면 실 없이도 유착이 잘 되었다는 건가요?
의사 답변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4.08.17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대표원장 김동걸입니다. 수술을 하셨어도 말씀주신것처럼 다른 외부요인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풀려보이거나 여러겹이 질 수도 있습니다. 대신 일시적이지 않고 여러겹인 상태로 하루 이상 유지되거나 라인이 흐려지고 계속 전과 다른 느낌이시라면 하셨던 병원에 방문하시어 진료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14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히트성형외과의원
2024.08.20
아침에 일시적으로 두겹이 되는 것은 일반적인 경우에 크게 문제되지는 않습니다. 1년정도 지났다면 유착은 어느정도 진행되어 있을 시기이므로 실 없이도 쌍꺼풀이 잘 유지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매몰쌍꺼풀의 경우에 이쁜 형태를 유지하는데에 유착뿐만 아니라 실 자체의 힘도 어느정도 작용을 하기 때문에 오래 시간이 지나 유착이 잘 형성 되었더라도 실을 제거해 버린다면 형태 유지가 힘든 경우도 있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